READ

다음의 두 단어로 된 문장을 읽어보세요. 

(공부법) 

(1) 학생 스스로 읽어 보면서 잘 읽어지지 않는 부분에 밑줄 표시합니다. 

(2) 선생님께서 읽으시고 학생은 따라 해봅니다.  


She likes him.

I meet her.

They help me.

We see you.

They hate us.

We invite them.

He teaches you.

You make it.

He wears a hat.

You buy an egg.

GRAMMAR NOTE 1

공부법: 

(1) 선생님께서 설명하듯이 읽어주면서 보충 설명하기, 

(2) 학생 스스로 정독 하면서 읽어보기.  

  


‘누가 ~했다’와 같은 간단한 문장을 영어로 쓰려면 주어와 동사를 이어서 써야 한다는 것을 배웠어요.


영어로 좀 더 자세하게 ‘누가 ~을/를 ~했다’라고 쓰고 싶으면 가장 간단한 문장인 

‘누가 ~했다’를 먼저 쓰고 그 뒤에 ‘~을/를’을 덧붙여줍니다.


이렇게 동사 뒤에 와서 동사의 목적이 되는 말을 ‘목적어’라고 해요.

우리말에서는 ‘~을/를’이 주어와 동사 사이에 들어가지만, 영어에서는 주어와 동사 뒤에 온다는 것을 기억하세요.


한국말 : (나는) (과자를) (먹었다).

영어 :     (나는) (먹었다) (과자를)  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I         ate     cookies.


GRAMMAR NOTE 2

공부법: 

(1) 선생님께서 설명하듯이 읽어주면서 보충 설명하기, 

(2) 학생 스스로 정독 하면서 읽어보기.  



한국말의 '~은/는/이/가' 또는 '~을/를'을 조사라고 해요. 어떤 조사를 붙이는지에 따라서 그 단어를 주어로 쓸 수도 있고, 목적어로 쓸 수도 있어요. 


영어는 조사를 붙이지 않아요. 단어 모양이 아에 달라져요

'~을/를'의 단어를 한번 살펴봐요. 


(다음의 단어는 영어공부하다 보면 저절로 외워지므로 지금은 두 세개 정도만 

외워봐요.)  


나를 — me

너를 — you

그를 — him

그녀를 — her

그것을 —it

우리들을 — us

너희들을 —you

그들을 /그것들을 — them


WORD LISTS

단어를 외워 보세요. 

(공부법) 

1. 이미 알고 있는 단어를 제외하세요. 

2. 자기와 관계있는 단어 또는 앞으로 관계있을 단어를 골라서 먼저 외우세요. 

3. 남은 단어 중 순서가 앞쪽에 있는 단어들을 먼저 외우세요. 

4. 순서가 뒤쪽에 있는 단어를 그 다음에 외우세요. 

5. 마지막으로 가운데 남은 단어들을 외우세요.